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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

삼성엔지니어링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전사적으로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모든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있으며, 품질 관리 부서에서는 품질문화 정착 및 선행 품질 관리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품질경영 시스템

삼성엔지니어링은 ISO 9001:2015 인증의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품질경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품질 관리 담당자는 모든 직원이 엄격한 품질 보증 정책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준수하는지 확인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삼성엔지니어링은 고객 불만 해결과 업무 개선을 위해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CSI(Client Satisfaction Index)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는 설계·조달·공사·시운전 각 단계별로 실시하며 고객만족도 추이를 분석하고 고객 및 프로젝트 팀에게 피드백 합니다. 또한 그 결과를 삼성엔지니어링의 품질 관리 시스템에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켜나가고 있습니다.

선행 품질 관리 활동

주요 반복 품질 문제를 측정하고 원인에 대한 부서 피드백, 재발 방지 대책 수립·적용 및 재발 추적 관리를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일 유형의 품질 문제 재발을 방지하기 위하여 프로젝트 수행 시 습득된 ‘Lessons Learned’를 기초로 예방 활동을 지침화한 'Practice'로 수립하여 선행 관리 활동으로 연계하고 있습니다.

품질 문화 정착 캠페인

삼성엔지니어링은 전 임직원의 품질의식을 고취시키고 핵심 기술에 대한 지식을 넓혀 사전 품질관리 및 품질 개선 활동을 촉진하고자 품질 캠페인 및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매년 주요 품질 관리 대상을 선정하여 내외부 전문가를 초빙한 전사 세미나 및 사례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는 임직원들의 품질의식 향상의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인증

품질관리 시스템의 효율성과 신뢰성 향상을 위해 삼성엔지니어링은 제3자 심사 기관으로부터 국제 표준 적합 여부에 대한 검증을 받고 있습니다.

성과

삼성엔지니어링은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품질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 프로젝트 우수성 분야에서 많은 수상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